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재즈피플(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재즈피플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제2조에서 정의)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 "회원"의 "서비스" 이용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이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일체에 적용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란 "회사"가 제공하는 월간지(잡지) 구독∙결제, 라이브클럽 사업자 및 아티스트 회원 소개, 사업자 회원의 라이브클럽 예약∙추천∙티켓 구매(이에 한정되지 않음) 등을 위한 온라인 플랫폼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서비스는 구현되는 장치나 단말기(PC, TV, 휴대형 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하며 이에 한정되지 않음)와 상관없이 재즈피플 및 재즈피플 관련 웹(Web)∙앱(App) 등의 제반 서비스를 의미하며, 회사가 공개한 API를 이용하여 제3자가 개발 또는 구축한 프로그램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에게 제공되는 경우를 포함합니다.
2. "회원"이란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하며, 회원 계정(ID/PW)을 생성하지 않은 일반 고객(일명 비회원 고객)도 포함됩니다.
3. "게시물"이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서비스" 상에 게시한 부호, 문자, 음성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4. "가입신청인"이라 함은, 이 약관에 의하여 "회원"이 되고자 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5.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본 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1. "서비스"란 "회사"가 제공하는 월간지(잡지) 구독∙결제, 라이브클럽 사업자 및 아티스트 회원 소개, 사업자 회원의 라이브클럽 예약∙추천∙티켓 구매(이에 한정되지 않음) 등을 위한 온라인 플랫폼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서비스는 구현되는 장치나 단말기(PC, TV, 휴대형 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하며 이에 한정되지 않음)와 상관없이 재즈피플 및 재즈피플 관련 웹(Web)∙앱(App) 등의 제반 서비스를 의미하며, 회사가 공개한 API를 이용하여 제3자가 개발 또는 구축한 프로그램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에게 제공되는 경우를 포함합니다.
2. "회원"이란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하며, 회원 계정(ID/PW)을 생성하지 않은 일반 고객(일명 비회원 고객)도 포함됩니다.
3. "게시물"이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서비스" 상에 게시한 부호, 문자, 음성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4. "가입신청인"이라 함은, 이 약관에 의하여 "회원"이 되고자 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5.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본 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본 약관은 "회원"이 서비스 가입 및 이용 시 열람할 수 있으며,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열람할 수 있도록 재즈피플 서비스 홈페이지(이하 "홈페이지") 또는 연결화면을 통하여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이하 "정보통신망법"이라 합니다)』, 『소비자기본법』,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등 관련법에 어긋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 개정 내용과 적용 일자를 명시하여 제5조에 따른 방법으로 적용 일자 7일 전부터 적용 일자 전일까지 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개정되는 경우에는 적용 일자 30일 전부터 적용 일자까지 공지하고, "재즈피플" 로그인 시 노출되는 팝업 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별도로 통지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 약관을 공지하면서 일정한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은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개정 약관의 적용일 이전에 명시적인 거부 의사를 표시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은 약관 변경에 대하여 주의의무를 다하여야 하며, 개정 약관의 부지로 인한 "회원"의 피해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이하 "정보통신망법"이라 합니다)』, 『소비자기본법』,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등 관련법에 어긋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 개정 내용과 적용 일자를 명시하여 제5조에 따른 방법으로 적용 일자 7일 전부터 적용 일자 전일까지 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개정되는 경우에는 적용 일자 30일 전부터 적용 일자까지 공지하고, "재즈피플" 로그인 시 노출되는 팝업 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별도로 통지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 약관을 공지하면서 일정한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은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개정 약관의 적용일 이전에 명시적인 거부 의사를 표시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은 약관 변경에 대하여 주의의무를 다하여야 하며, 개정 약관의 부지로 인한 "회원"의 피해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4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약관 및 약관의 해석)
1.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 및 세부적인 내용(이하 "이용 정책")을 정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은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지합니다.
2. 특정 서비스에 대한 "개별약관"이 본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개별약관"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3. "회원"은 항상 개별약관이나 이용 정책의 내용에 변경이 있는지를 주시하여야 하며, 변경 사항의 공지가 있을 시에는 이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4. 본 약관 또는 개별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의 규정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 이용 지침 등의 규정에 따릅니다. 또한 본 약관에서 정한 회사의 책임 제한 규정은 관련 법령이 허용하는 최대한도의 범위 내에서 적용됩니다.
2. 특정 서비스에 대한 "개별약관"이 본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개별약관"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3. "회원"은 항상 개별약관이나 이용 정책의 내용에 변경이 있는지를 주시하여야 하며, 변경 사항의 공지가 있을 시에는 이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4. 본 약관 또는 개별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의 규정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 이용 지침 등의 규정에 따릅니다. 또한 본 약관에서 정한 회사의 책임 제한 규정은 관련 법령이 허용하는 최대한도의 범위 내에서 적용됩니다.
제5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면(전자문서 또는 전자우편을 포함)에 의하여 "회원"이 "회사"에 제공한 전자우편주소, 전화번호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하여 통지하는 경우 "재즈피플" 초기화면 또는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전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사항에 대해서는 전항의 통지 수단 중 1개 이상의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3. "회원"은 "회사"에 실제로 연락이 가능한 전자우편, (휴대)전화번호, 주소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해당 정보들을 최신으로 유지하여야 하며, "회사"의 통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하여 통지하는 경우 "재즈피플" 초기화면 또는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전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사항에 대해서는 전항의 통지 수단 중 1개 이상의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3. "회원"은 "회사"에 실제로 연락이 가능한 전자우편, (휴대)전화번호, 주소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해당 정보들을 최신으로 유지하여야 하며, "회사"의 통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의 체결과 해지
제6조 (이용계약의 체결)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 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서비스" 이용 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다만, "가입 신청자"(회원이 14세 미만의 아동이면 그 아동의 법정대리인)이 가입신청 당시 이 약관의 내용과 함께 제공한 동의 확인란에 동의를 표시한 경우, "회사"는 "가입 신청자"가 이 약관의 내용을 모두 읽고 이를 충분히 이해하였으며, 이를 적용하는 것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2. "회사"는 "가입 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해서는 승낙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잃은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으면 예외로 함
2) 이미 가입된 회원과 정보가 동일한 경우
3)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 혹은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이 있는 경우
4)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5) 부정한 용도 및 영리 추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6)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 없이 신청하는 경우.
7) "회사"로부터 이용정지 및 제한을 당한 회원이 그 이용정지 기간에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신청을 하는 경우.
8) 회원 계약 해지 후 7일 이내에 같은 계정으로 가입한 경우(부정거래 이용 방지 목적)
9) "가입 신청자"의 귀책 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10) "회사"의 정책에 적합하지 않은 "회원"으로 판단되는 경우나 "서비스" 제공이 곤란한 경우, "회원"의 이용 목적이나 "서비스" 이용 방법이 "회사"의 재산권이나 영업권을 침해하거나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11) 관계 법령에 위배되거나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12)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3.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전문 기관을 통한 실명 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에 따라 필요한 경우 "가입 신청자"에게 추가 정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6. 본 조 제2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 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 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7.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 완료를 신청 절차상에서 표시하거나 "회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회사"가 "가입 신청자"에게 가입 완료 안내를 발송하여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2. "회사"는 "가입 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해서는 승낙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잃은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으면 예외로 함
2) 이미 가입된 회원과 정보가 동일한 경우
3)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 혹은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이 있는 경우
4)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5) 부정한 용도 및 영리 추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6)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 없이 신청하는 경우.
7) "회사"로부터 이용정지 및 제한을 당한 회원이 그 이용정지 기간에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신청을 하는 경우.
8) 회원 계약 해지 후 7일 이내에 같은 계정으로 가입한 경우(부정거래 이용 방지 목적)
9) "가입 신청자"의 귀책 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10) "회사"의 정책에 적합하지 않은 "회원"으로 판단되는 경우나 "서비스" 제공이 곤란한 경우, "회원"의 이용 목적이나 "서비스" 이용 방법이 "회사"의 재산권이나 영업권을 침해하거나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11) 관계 법령에 위배되거나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12)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3.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전문 기관을 통한 실명 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에 따라 필요한 경우 "가입 신청자"에게 추가 정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6. 본 조 제2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 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 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7.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 완료를 신청 절차상에서 표시하거나 "회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회사"가 "가입 신청자"에게 가입 완료 안내를 발송하여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7조 (이용계약의 해지 및 이용 제한)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회원 탈퇴를 요청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합니다.
2.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 취급 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업무 처리 완료 즉시 회원의 데이터는 아래와 같은 절차와 방법에 따라 파기 처리됩니다.
- 파기 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의 승인 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파기 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처리된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의하여 처리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3. 회사는 아래 각호의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거나 경고, 일시 정지, 영구 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부정하게 타인의 계정을 사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2) "회원"이 "회사"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 및 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3) 제7조 제2항에 따른 승낙 거부 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4) "서비스"의 대금결제,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5)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6)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7) 기타 "회사"가 "회원"의 이용정지를 진행할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4. "회사"는 제3항과 제4항에 따른 귀책 사유로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중단 및 제한하는 경우 7영업일 이내로 이메일, 문자 또는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서비스" 이용의 중단 및 제한 의사를 통지하며, 통지된 시점에 실행됩니다.
5. 이용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환불 등의 처리는 "회사"의 환불 규정에 의합니다.
6.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며,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7.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12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8.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이 작성하였던 게시물 및 댓글 등은 삭제되지 않으며, 회원 탈퇴로 인하여 회원 정보가 삭제되어 작성자 본인을 확인할 수 없어 게시물 편집 및 삭제가 원천적으로 불가합니다.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의 삭제를 원할 경우에는 회원 탈퇴 이전에 게시물을 모두 삭제해야 합니다.
9.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 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으며,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2.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 취급 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업무 처리 완료 즉시 회원의 데이터는 아래와 같은 절차와 방법에 따라 파기 처리됩니다.
- 파기 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의 승인 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파기 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처리된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의하여 처리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3. 회사는 아래 각호의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거나 경고, 일시 정지, 영구 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부정하게 타인의 계정을 사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2) "회원"이 "회사"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 및 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3) 제7조 제2항에 따른 승낙 거부 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4) "서비스"의 대금결제,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5)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6)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7) 기타 "회사"가 "회원"의 이용정지를 진행할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4. "회사"는 제3항과 제4항에 따른 귀책 사유로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중단 및 제한하는 경우 7영업일 이내로 이메일, 문자 또는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서비스" 이용의 중단 및 제한 의사를 통지하며, 통지된 시점에 실행됩니다.
5. 이용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환불 등의 처리는 "회사"의 환불 규정에 의합니다.
6.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며,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7.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12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8.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이 작성하였던 게시물 및 댓글 등은 삭제되지 않으며, 회원 탈퇴로 인하여 회원 정보가 삭제되어 작성자 본인을 확인할 수 없어 게시물 편집 및 삭제가 원천적으로 불가합니다.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의 삭제를 원할 경우에는 회원 탈퇴 이전에 게시물을 모두 삭제해야 합니다.
9.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 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으며,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3장 서비스의 이용
제8조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
1. "회사"가 본 약관에 따라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아래 각호와 같습니다. 단, "회사"는 일부 "서비스"의 이용 조건 및 이용 범위 등을 별도로 정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해당 사항은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1) 공연 정보 입력 및 제공 서비스
2) 뮤지션 정보 입력 및 제공 서비스
3) 공연 예약 및 결제 서비스
4) 잡지의 정기구독 및 결제 서비스
5) 홈페이지 내 노출가능 영역을 활용한 광고 서비스
6)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 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
2. "회사"는 "서비스"를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 점검 혹은 수시 점검을 할 수 있으며, 점검 시간은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정기 점검 시간은 사전에 공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나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4. "서비스" 이용에 관한 안내 사항, 예약 시 유의 사항, 예약 변경 및 취소 정책, 대금 결제 취소∙환불정책 등은 ‘회사’가 예약 정책 및 예약에 관한 취소∙환불정책을 통해 별도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5. "회원"은 "회사"의 예약 정책 등을 충분히 숙지하고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내용을 제대로 숙지하지 못해 발생한 피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공연 정보 입력 및 제공 서비스
2) 뮤지션 정보 입력 및 제공 서비스
3) 공연 예약 및 결제 서비스
4) 잡지의 정기구독 및 결제 서비스
5) 홈페이지 내 노출가능 영역을 활용한 광고 서비스
6)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 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
2. "회사"는 "서비스"를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 점검 혹은 수시 점검을 할 수 있으며, 점검 시간은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정기 점검 시간은 사전에 공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나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4. "서비스" 이용에 관한 안내 사항, 예약 시 유의 사항, 예약 변경 및 취소 정책, 대금 결제 취소∙환불정책 등은 ‘회사’가 예약 정책 및 예약에 관한 취소∙환불정책을 통해 별도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5. "회원"은 "회사"의 예약 정책 등을 충분히 숙지하고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내용을 제대로 숙지하지 못해 발생한 피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9조 ("서비스"의 변경, 중지 및 종료)
1.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변경 또는 서비스 중단이 예정되면 예정일로부터 30일 이상의 기간을 두고 회원이 충분히 인지할 방법으로 회사 홈페이지(서비스 초기화면)에 변경 또는 중단될 서비스의 종류, 변경 또는 중단 내용과 사유, 변경 또는 중단 일시 등을 공지합니다.
3.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로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 법에 대한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서비스"의 일부 또는 모든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의 중단 사실을 제5조의 방법에 따라 즉시 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1)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서버의 증설 및 교체, 운영자의 고의∙과실이 없는 장애 등의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는 경우
3)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회사"는 이용 감소로 인한 원활한 서비스 제공의 곤란 및 수익성 악화, 기술 진보에 따른 차세대 서비스로의 전환 필요성,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회사" 정책의 변경 등 기타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 또는 중단할 수 있습니다.
5)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종료하고자 할 경우,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하는 날로부터 1개월 이전에 본 약관 제5조에 규정된 통지 방법을 준용하여 회원에게 알려드립니다.
6) "회사"는 본 조항에 따른 서비스의 변경, 중지 및 종료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변경 또는 서비스 중단이 예정되면 예정일로부터 30일 이상의 기간을 두고 회원이 충분히 인지할 방법으로 회사 홈페이지(서비스 초기화면)에 변경 또는 중단될 서비스의 종류, 변경 또는 중단 내용과 사유, 변경 또는 중단 일시 등을 공지합니다.
3.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로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 법에 대한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서비스"의 일부 또는 모든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의 중단 사실을 제5조의 방법에 따라 즉시 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1)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서버의 증설 및 교체, 운영자의 고의∙과실이 없는 장애 등의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는 경우
3)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회사"는 이용 감소로 인한 원활한 서비스 제공의 곤란 및 수익성 악화, 기술 진보에 따른 차세대 서비스로의 전환 필요성,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회사" 정책의 변경 등 기타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 또는 중단할 수 있습니다.
5)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종료하고자 할 경우,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하는 날로부터 1개월 이전에 본 약관 제5조에 규정된 통지 방법을 준용하여 회원에게 알려드립니다.
6) "회사"는 본 조항에 따른 서비스의 변경, 중지 및 종료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0조 (예약 서비스의 이용)
1. "예약 서비스"는 아래의 약관에 따라 운영됩니다.
1) "회원"이 "회사"의 예약 정책에 따라 정보 입력 및 대금 결제
2) 대금 결제와 동시에 예약 확정됨
3) 대금 결제 여부는 “회사”의 예약 정책에 따라 운영됨
2. 예약과 관련하여 "회원"이 입력한 정보에 문제가 있으면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2) 대금 결제와 동시에 예약 확정됨
3) 대금 결제 여부는 “회사”의 예약 정책에 따라 운영됨
2. 예약과 관련하여 "회원"이 입력한 정보에 문제가 있으면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11조 (구매계약의 성립)
1. "회사"는 "예약금" 제도를 운용하며, 아래의 약관에 따라 운영됩니다.
1) "회원"이 ‘회사’의 예약금 제도에 따라 "예약금" 결제
2) "예약금" 결제와 동시에 예약 확정됨
3) 매장 방문 이용 시 “예약금”은 환불됨
3. 환불 시에는 최소 3~10일이 소요되며, 결제 수단에 따라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예매 취소는 공연 1일 전 밤 12시까지 100% 환불되며, 그 이후에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4. 환불 시에는 "예약금" 결제 시에 사용한 결제 수단을 통하여 환불됩니다.
5. 결제 후 예약 취소 및 노쇼 시 발생하는 수수료는 "회사"의 취소 및 환불 제도를 따릅니다.
6. 결제와 관련하여 "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7. 대금 결제 일체는 "회사"의 운영 제도를 따르며,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반드시 그 내용을 숙지해야 합니다. "회원"이 내용을 제대로 숙지하지 못해 발생한 피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회원"이 ‘회사’의 예약금 제도에 따라 "예약금" 결제
2) "예약금" 결제와 동시에 예약 확정됨
3) 매장 방문 이용 시 “예약금”은 환불됨
3. 환불 시에는 최소 3~10일이 소요되며, 결제 수단에 따라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예매 취소는 공연 1일 전 밤 12시까지 100% 환불되며, 그 이후에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4. 환불 시에는 "예약금" 결제 시에 사용한 결제 수단을 통하여 환불됩니다.
5. 결제 후 예약 취소 및 노쇼 시 발생하는 수수료는 "회사"의 취소 및 환불 제도를 따릅니다.
6. 결제와 관련하여 "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7. 대금 결제 일체는 "회사"의 운영 제도를 따르며,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반드시 그 내용을 숙지해야 합니다. "회원"이 내용을 제대로 숙지하지 못해 발생한 피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2조 (포인트)
1. "포인트"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 "회원"에게 부여되며, 포인트는 정책에 따라 부여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포인트별 적립 기준, 사용 방법, 사용기한 및 제한에 관한 사항은 별도로 공지합니다. 단, 포인트 사용기한에 대해 별도로 안내하지 않은 경우에는 1년으로 봅니다.
2. "포인트"는 사용기한 동안 사용되지 않거나 회원 탈퇴 또는 자격상실 사유가 발생한 경우 자동으로 소멸합니다. 회원 탈퇴 내지 자격상실로 포인트가 소멸한 경우 재가입하더라도 소멸한 포인트는 복구되지 않습니다.
3. "회원"은 "회사"가 별도로 명시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포인트를 제3자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만일 회원이 회사가 승인하지 않은 방법으로 포인트 획득/이용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포인트를 사용한 예약 신청을 취소하거나 회원 자격을 정지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포인트 관련 회사의 정책은 회사의 영업 정책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회원에게 불리한 변경인 경우에는 제5조의 규정에 따라 통지하며 서비스 계속 이용 시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5. 서비스 종료 시 적립된 "포인트"는 회사가 별도 지정하는 날까지 회사가 지정하는 바에 따라 사용하여야 하며, 지정일 이후 미사용 잔여분은 소멸합니다.
2. "포인트"는 사용기한 동안 사용되지 않거나 회원 탈퇴 또는 자격상실 사유가 발생한 경우 자동으로 소멸합니다. 회원 탈퇴 내지 자격상실로 포인트가 소멸한 경우 재가입하더라도 소멸한 포인트는 복구되지 않습니다.
3. "회원"은 "회사"가 별도로 명시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포인트를 제3자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만일 회원이 회사가 승인하지 않은 방법으로 포인트 획득/이용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포인트를 사용한 예약 신청을 취소하거나 회원 자격을 정지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포인트 관련 회사의 정책은 회사의 영업 정책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회원에게 불리한 변경인 경우에는 제5조의 규정에 따라 통지하며 서비스 계속 이용 시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5. 서비스 종료 시 적립된 "포인트"는 회사가 별도 지정하는 날까지 회사가 지정하는 바에 따라 사용하여야 하며, 지정일 이후 미사용 잔여분은 소멸합니다.
제13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 사항이나 전자우편, SMS, 푸쉬 메시지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 관련 정보 및 고객 문의 등에 대한 답변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마케팅 수신 동의를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 거절을 "회사"에 할 수 있습니다.
3. "회원" 및 "비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 제한하는 등의 조처를 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 내용, 검색 내용뿐만 아니라 언어, 쿠키 및 기기 정보, IP 주소, 브라우저 유형, 운영체제 및 요청 일시와 같은 표준 로그 정보 등을 활용한 맞춤 광고를 제공합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개인정보 처리 방침"을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5. "회원"이 서비스상에 게재된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 활동에 다른 상품 등을 이용하는 경우, 이는 전적으로 회원과 광고주 간의 법률 관계이므로, 그로 인해 발생한 회원과 광고 주간 분쟁 등 제반 문제는 회원과 광고 주간에 직접 해결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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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4조 (게시물의 저작권 및 배타적 이용 허락)
1.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이를 작성한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해당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는 경우 그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합니다.
2. "회원"은 "회사"에 자신이 작성한 게시물을 독점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권리를 부여합니다. 이에 따라 "회사"는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을 검색 노출, 판촉, 홍보 기타의 자료로 무상으로 영구적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필요한 범위 내에서 게시물의 일부를 수정, 복제 및 편집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이 다음 각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보 없이 해당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열람을 제한할 수 있으며,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중지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경우
2) 사회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3) 범죄행위와 관련된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4) 허위 또는 과장 광고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5) 불법물, 음란물 또는 청소년유해매체물의 게시, 등록 또는 이와 관련된 물품의 홍보, 사이트를 링크하는 등의 경우
6) 정보통신기기의 오작동을 일으킬 수 있는 악성코드나 데이터를 포함하는 경우
7) 관련 법령에서 정하거나 정당한 권한을 가진 정부 기관 등의 요청 등이 있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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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사회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3) 범죄행위와 관련된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4) 허위 또는 과장 광고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5) 불법물, 음란물 또는 청소년유해매체물의 게시, 등록 또는 이와 관련된 물품의 홍보, 사이트를 링크하는 등의 경우
6) 정보통신기기의 오작동을 일으킬 수 있는 악성코드나 데이터를 포함하는 경우
7) 관련 법령에서 정하거나 정당한 권한을 가진 정부 기관 등의 요청 등이 있는 경우
제15조 (저작권의 귀속)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2. "회원"은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중 "회사"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및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또는 비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회원"은 본 이용약관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소유하거나 서비스에 관한 저작권을 보유하게 되는 것이 아니라, 회사로부터 서비스의 이용을 허락받게 되는바, 서비스는 정보 취득 또는 개인용도로만 제공되는 형태로 회원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중 "회사"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및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또는 비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회원"은 본 이용약관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소유하거나 서비스에 관한 저작권을 보유하게 되는 것이 아니라, 회사로부터 서비스의 이용을 허락받게 되는바, 서비스는 정보 취득 또는 개인용도로만 제공되는 형태로 회원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4장 권리와 의무
제16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 취급 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하며,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고, 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3. "회사"는 전자 금융거래가 안전하게 처리될 수 있도록 선량한 관리자로서의 주의를 다하며, 전자 금융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전자 금융거래의 종류별로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를 위한 인력, 시설, 전자적 장치 등의 정보기술 부분 및 전자 금융업무에 관하여 금융감독위원회가 정하는 기준을 준수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불만 및 피해 구제요청을 적절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필요한 인력 및 시스템을 구비하며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 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5. "회사"는 "회원"으로부터의 거래지시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천재지변, "회사"의 귀책 사유가 없는 정전, 화재, 통신장애 기타 불가항력의 사유로 처리 불가능하거나 지연된 경우에는 "회원"에 대하여 이로 인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6.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고의나 과실에 의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회사에서 책임을 부담하며, 그 책임의 범위는 통상손해에 한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 취급 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하며,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고, 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3. "회사"는 전자 금융거래가 안전하게 처리될 수 있도록 선량한 관리자로서의 주의를 다하며, 전자 금융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전자 금융거래의 종류별로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를 위한 인력, 시설, 전자적 장치 등의 정보기술 부분 및 전자 금융업무에 관하여 금융감독위원회가 정하는 기준을 준수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불만 및 피해 구제요청을 적절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필요한 인력 및 시스템을 구비하며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 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5. "회사"는 "회원"으로부터의 거래지시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천재지변, "회사"의 귀책 사유가 없는 정전, 화재, 통신장애 기타 불가항력의 사유로 처리 불가능하거나 지연된 경우에는 "회원"에 대하여 이로 인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6.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고의나 과실에 의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회사에서 책임을 부담하며, 그 책임의 범위는 통상손해에 한합니다.
제17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기타 관계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 안내 및 서비스상에 공지한 주의 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2.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서비스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서비스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2) 다른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하여 부당하게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3) 타인의 계좌번호 및 신용카드번호 등 타인의 허락 없이 타인의 결제 정보를 이용하여 회사의 예약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4) 정당한 사유 없이 당사의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을 기재하는 행위
(5) 회사가 게시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6)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을 송신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 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8)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하거나 업무를 방해 혹은 손해를 끼치는 행위
(9)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10)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11) 회사의 직원이나 서비스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12)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하는 컴퓨터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13) 회사가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등을 개작하거나 리버스 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어셈블 및 기타 모든 가공 행위를 통하여 서비스를 복제, 분해 또는 모방 기타 변형하는 행위
(14) 자동 접속 프로그램 등을 사용하는 등 정상적인 용법과 다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사의 서버에 부하를 일으켜 회사의 정상적인 서비스를 방해하는 행위
(15)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16)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적립하거나 사용하는 행위
(17) "회사"의 동의 없이 "포인트"를 제3자에게 양도(판매)하는 등 부당한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18) 본 약관을 위반하여 "회사" 및 기타 제3자에게 손해를 끼치는 행위
(19) 기타 불법적이거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4. "회사"는 "회원"이 제1항의 행위를 하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을 삭제 또는 임시 삭제할 수 있으며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회원 정보, 계정 정보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변경하여야 하며, 더불어 비밀번호를 철저히 관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의 귀책으로 말미암은 관리 소홀, 부정 사용 등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6. 민법상 미성년자인 회원이 대금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미성년자인 회원은 결제 전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야 하며, 만 14세 미만 아동의 경우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7. "회원"은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광고를 통한 수익,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소프트웨어 불법 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영업 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은 이와 같은 행위와 관련하여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의무를 집니다.
2.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서비스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서비스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2) 다른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하여 부당하게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3) 타인의 계좌번호 및 신용카드번호 등 타인의 허락 없이 타인의 결제 정보를 이용하여 회사의 예약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4) 정당한 사유 없이 당사의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을 기재하는 행위
(5) 회사가 게시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6)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을 송신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 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8)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하거나 업무를 방해 혹은 손해를 끼치는 행위
(9)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10)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11) 회사의 직원이나 서비스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12)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하는 컴퓨터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13) 회사가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등을 개작하거나 리버스 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어셈블 및 기타 모든 가공 행위를 통하여 서비스를 복제, 분해 또는 모방 기타 변형하는 행위
(14) 자동 접속 프로그램 등을 사용하는 등 정상적인 용법과 다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사의 서버에 부하를 일으켜 회사의 정상적인 서비스를 방해하는 행위
(15)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16)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적립하거나 사용하는 행위
(17) "회사"의 동의 없이 "포인트"를 제3자에게 양도(판매)하는 등 부당한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18) 본 약관을 위반하여 "회사" 및 기타 제3자에게 손해를 끼치는 행위
(19) 기타 불법적이거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4. "회사"는 "회원"이 제1항의 행위를 하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을 삭제 또는 임시 삭제할 수 있으며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회원 정보, 계정 정보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변경하여야 하며, 더불어 비밀번호를 철저히 관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의 귀책으로 말미암은 관리 소홀, 부정 사용 등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6. 민법상 미성년자인 회원이 대금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미성년자인 회원은 결제 전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야 하며, 만 14세 미만 아동의 경우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7. "회원"은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광고를 통한 수익,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소프트웨어 불법 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영업 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은 이와 같은 행위와 관련하여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의무를 집니다.
제5장 정보의 보호 및 위치정보
제18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을 실시하며 이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최대한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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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직접 제공한 정보 외에도 개인정보 보호 등 관련 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그 밖의 정보를 수집 및 이용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회원으로부터 필요한 동의를 받거나 관련 법령에서 정한 절차를 준수합니다.
6. 아이디, 비밀번호 등 계정 정보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하여 노출된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해서 모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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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벤트에 참여한 "회원"의 최소한의 회원 정보가 해당 이벤트의 주최자에게 제공되는 경우
- 법령에 근거하여 회원 정보의 이용과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이 허용되는 경우
- 기타 "회사"의 약관 및 정책에 따라 "회원"의 동의를 구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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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타 "회사"의 약관 및 정책에 따라 "회원"의 동의를 구한 경우
제6장 기타
제19조 (손해배상)
1.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본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20조(회사의 책임제한)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책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으며 그 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게시물의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상호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5. "회사"는 제3자가 서비스 내 화면 또는 링크된 웹사이트를 통하여 광고한 제품 또는 서비스의 내용과 품질에 대하여 감시할 의무가 없으며 그로 인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아니합니다.
6. "회사"는 회사 및 회사의 임직원 그리고 회사 대리인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다음 각호의 사항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1) 회원 정보 등의 허위 또는 부정확성에 기인하는 손해
(2) 서비스에 대한 접속 및 서비스의 이용 과정에서 발생하는 개인적인 손해
(3) 서버에 대한 제3자의 모든 불법적인 접속 또는 서버의 불법적인 이용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4) 서버에 대한 전송 또는 서버로부터의 전송에 대한 제3자의 모든 불법적인 방해 또는 중단 행위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5) 제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적으로 전송, 유포하거나 또는 전송, 유포되도록 한 모든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및 기타 악성 프로그램으로 인한 손해
(6) 전송된 데이터의 오류 및 생략, 누락, 파괴 등으로 발생하는 손해
(7) 회원 간의 회원 상태 정보 등록 및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발생하는 명예훼손 기타 불법행위로 인한 각종 민∙형사상 책임
7.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 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으며 그 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게시물의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상호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5. "회사"는 제3자가 서비스 내 화면 또는 링크된 웹사이트를 통하여 광고한 제품 또는 서비스의 내용과 품질에 대하여 감시할 의무가 없으며 그로 인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아니합니다.
6. "회사"는 회사 및 회사의 임직원 그리고 회사 대리인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다음 각호의 사항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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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서버에 대한 제3자의 모든 불법적인 접속 또는 서버의 불법적인 이용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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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제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적으로 전송, 유포하거나 또는 전송, 유포되도록 한 모든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및 기타 악성 프로그램으로 인한 손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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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회원 간의 회원 상태 정보 등록 및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발생하는 명예훼손 기타 불법행위로 인한 각종 민∙형사상 책임
7.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 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1조 (분쟁조정)
1. "회사"는 위치정보와 관련된 분쟁에 대해 당사자 간 협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하거나 협의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전기통신기본법 제40조의2의 규정에 의한 방송통신위원회에 재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처리합니다. 단, 처리 시 일정 기간이 소요될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3. "회원"은 "회사"의 분쟁 처리결과에 대하여 이의가 있으면 '금융위원회의 설치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른 금융감독원의 금융분쟁조정위원회나 '소비자기본법'에 따른 한국소비자원의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 전자거래기본법 제32조 및 동 시행령 제20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 분쟁조정위원회에 회사의 전자금융 거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한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처리합니다. 단, 처리 시 일정 기간이 소요될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3. "회원"은 "회사"의 분쟁 처리결과에 대하여 이의가 있으면 '금융위원회의 설치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른 금융감독원의 금융분쟁조정위원회나 '소비자기본법'에 따른 한국소비자원의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 전자거래기본법 제32조 및 동 시행령 제20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 분쟁조정위원회에 회사의 전자금융 거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한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22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이 약관과 관련된 사항에 대해서는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회원" 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2. "회사"와 "회원" 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제23조 (인수 및 합병)
1. "회사"는 인수 또는 합병되는 경우, 보유하고 있는 모든 지적 재산권을 포함하여 "회원"의 개인정보 또한 인수자에게 이관하며, 개인정보 이전에 관해서는 개별 통지합니다.
2. 인수자는 "서비스"의 회원에게 기존 회원 유지 또는 탈퇴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3. 인수자는 개인정보를 제3자와 회원의 동의 없이 사용할 수 없습니다.
2. 인수자는 "서비스"의 회원에게 기존 회원 유지 또는 탈퇴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3. 인수자는 개인정보를 제3자와 회원의 동의 없이 사용할 수 없습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4년 6월 21일부터 시행합니다.